발자취/자원봉사

용산도서관 영어 책 읽어주기 자원봉사 (9월 12일) - RaLK(Read and Lead Korea), Read Aloud 2009

행복한영어도서관 2009. 9. 29. 23:28
일시 : 2009년 9월 12일 (토) AM 10 ~11
장소 : 용산도서관 어린이자료실내 영유아방
Storyteller : 박창수 (용인보정초등학교)
독후활동 봉사자 : 권혜경, 김진경, 권순남, 소청자
도서명 : Blue Sea (Robert Kalan /Donald Crews)
대상 : 6~9세 (26명)

   9월 첫번째 스토리타임 포문을 멋지게 열어주신 분은 용인 보정초등학교 박창수 선생님이셨습니다. Donald Crews 그림과 Robert Kalan의 "Blue Sea"를 이처럼 재미있게 스토리텔링 해주시는 분은 아마 박창수 선생님이 최고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정말 멋진 스토리타임이었습니다.




         아이들의 이해를 도와주시고자 미리 해양 생물들에 대한 어휘를 소개해주시는 박창수선생님이십니다. 일부러 파란색 셔츠를 입고 오셨답니다..아이들을 위해 준비하신 셔츠가 젖을까봐 갑자기 내리는 소나기를 잘 피하셨다는 말씀에서 정말 선생님의 마음이 전해오더군요..


         9월부터 11월까지 두 번째 기수로 만난 아이들 중에서 열 일곱 명은 기존 멤버들 중에서 출석률이 좋았던 아이들로 재등록한 경우이고 나머지 열 다섯 명은 신규 등록한 경우라 그런지 영어를 낯설아 하고..어리둥절해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래도 노련하신 박창수 선생님 덕분에 재미있는 스토리타임이었답니다.^^


     제법 진지한 자세로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있는 아이들입니다. 비교적 글감이 적고 단순하고 반복적인 표현들이 나와서인지 금새 아이들이 이해하고 잘 따라했습니다.




       전날 학교에서 방과후 시간에 직접 만드신 교구로 시연해주시는 모습이십니다. 아이들이 무척 즐거워 한 활동 내용이었답니다.